△ 2016년 신작애니 디그레이맨

19세기를 배경으로 세계의 종말을 도모하는 천년백작과 그가 만들어 낸 살인 병기, 그리고 그러한 살인 병기를 없애려는 알렌의 치열한 싸움이 펼쳐진다. 악마는 소중한 사람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한 인간에게 접근한 천년백작에 의해 이미 죽은 사람을 불러들여 만들어 낸 살인 병기이다.



2004년부터 소년 점프에서 권당 판매량이 100만부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리에 연재 중이었던 호시노 카츠라의 배틀 만화 '디그레이맨'이 새롭게 애니화 결정되었으며, PV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배경은 한창 산업혁명이 일어나는 근대 19세기경. '이노센스'라는 악마 대적 무기를 가진 전사 엑소시스트들이 악성 병기 '아쿠마'를 앞세운 노아의 일족 및 천년백작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그 중에서도 이노센스의 왼손과 저주받은 왼쪽 눈을 가진 소년 알렌 워커를 중심으로 극이 진행된다.


디그레이맨은 2006년 10월 겨울부터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으며, 2016년에 애니메이션화를 다시 한다고 한다. 디그레이맨의 만화책을 보면 초반과 후반 그림체의 갭이 어마어마한데 이는 한때 작가가 주인공 설정 등에서 강철의 연금술사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사고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는 등 심한 마음 고생을 한 뒤 의식해서 바꾼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후로도 정작 표현이나 구도 등에서 트라이건이나 데스노트를 베끼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어 '표절 만화'란 오명을 떨치치는 못했다. 디그레이맨 신작 애니메이션은 2016년에 방영할 예정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